본문 바로가기

The : 일반

갤럭시S22 GOS 논란, 삼성 스마트폰이면 나도? 확인방법 🔍

728x90
반응형

🔔 갤럭시S22 GOS, 삼성 스마트폰이라면 확인해보세요.

 

현재 출시된 가장 최근의 스마트폰이라면 갤럭시S22다.

애플이 곧 출시를 앞두고 있으나 플래그십 모델이 아닌 보급형 모델이기 때문에 최신폰으로 보는 것은 삼성 스마트폰이 맞다.

그런데 요즘 난리다. 바로 갤럭시S22 GOS 때문이다.

 

📍 GOS : Game Optimizing Service

 

쉽게 말하면 게임을 구동하면 스마트폰이 알아서 최적의 환경으로 기기의 설정을 조절한다는 의미다.

물론 고성능이냐 안정성이냐를 고를 수 있는 설정이라면 참 좋겠지만, 해당 어플은 무조건 안정성을 위한 시스템이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갤럭시S22 GOS 어플이 적용되는 Game은 과연 어디까지인가에 대한 문제다.

 

 

1.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GOS는 실행된다.

2. 내가 선택하여 어플에 적용하는 것이 아닌 삼성이 정해놓은 어플에는 바로 적용된다.

 

이 두가지 조건이 현재 논란의 큰틀이다.

그러면서도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는 성능테스트에서는 해당 기능이 켜지지 않도록 설정하여 문제를 더 크게 만들었다.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그만큼의 성능을 보여줘야하는데 GOS 기능으로 인해 제한된 성능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굳이 비싼 스마트폰을 쓸 필요가 있을까?

또한 가끔가다 게임이 아님에도 해당 기능이 적용되는 어플이 발생할 수 있다. 이것까지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도 문제가 된다.

 

물론 최적화가 되지 않아 신규게임의 경우 발열이 가장 큰 문제가 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강제로 게임 퀄리티를 떨어트리는 조치는 그다지 좋은 방향이 아닌듯 싶다.

 

갤럭시S22 뿐만 아니라 하위 스마트폰 역시나 GOS 기능이 들어있다.

이전 기종들은 기존에는 끄고 켜는 것이 가능했으나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온오프 기능이 사라지고 상시로 활성화 되어있다.

그래서 소비자는 뿔 났고, 삼성은 다시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